남자 호신술

남자 호신술

남자 호신술 남자라고 방심하지 말자

길거리에서 갑자기 누군가 목을 조른다면 정말 당황스럽겠죠?

사실 목을 조르는 경우는 상대가 나를 정말 우습게 볼 때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왜냐하면 나보다 강한 상대에게 함부로 목을 조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나보다 약하다고 생각하는 상대에게 목을 조르기 때문에 사실 우리는 목이 졸린 경우 발버둥을 치며 당황을 하기 마련입니다.

이런 상황도 있었습니다.

주차로 시비가 붙은 두 남성이 말싸움을 하다가 몸싸움으로 까지 번진 경우가 있었는데요.

한 사람이 상대의 목을 졸라 상대를 기절까지 시켜버렸습니다.

두 건장한 남성이었지만 한명이 목을 조르니 한명이 일방적으로 당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이렇게 예상치 못하게 목이 졸리게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남자 호신술은 필수입니다.

사실 호신술은 여성들에게 더욱 필요한 것이 아닌가 하는 말씀들을 많이 하시는데요.

남자 호신술의 경우 정말 위험한 상황에 더욱 빛을 발할 수 있기 때문에 운동 겸 남자 호신술을 함께 배우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남자 호신술

남자 호신술

남자 호신술로 아주 좋은 기술 하나 알려드릴게요.

앞서 말씀드린 상황처럼 누군가 길거리에서 목을 졸랐을 경우 사용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너무 당황스러운 상황이기에 우리는 손으로 상대의 손을 잡고 빼려는 액션을 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자신을 더욱 위험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우리는 상대에게서 짧은 공격을 하고 빠르게 빠져나올 수 있어야 합니다.

이 기술은 남자 호신술은 물론, 여성들에게도 아주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지금 말씀드리는 방법은 남자 호신술의 기본이 되는 자세인데요.

한쪽 발을 지지대 역할을 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한다면 상대가 목을 조르는 경우에도 뒤로 밀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한쪽 발이 지지대 역할을 해준다면 몸을 틀면서 다음과 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한쪽 손으로는 목을 조르는 상대의 손을 잡고 다른 손은 귀 옆으로 붙여 들어주면 되는데요.

이때 들어주는 손이 상대의 손목에 자극을 주어 상대가 손을 풀게 됩니다.

그때 상대를 밀고 빠르게 달아나면 되는데요.

사실 글로 하면 길지만, 이 액션은 정말 5초 안에 마무리가 됩니다.

남자 호신술

크라브마가

남자 호신술이든, 누구를 위한 호신술이든 호신술을 싸워서 이기기 위해 배우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이 위험한 상황에 처했을 때 그 상황에서 빠르게 빠져나오기 위한 방법을 위해 배우는 것인데요.

남자 호신술을 배운다고 해서 모든 상황에서 그 기술을 쓸 수 있을 것이란 확신을 하기도 어렵습니다.

하지만 호신술을 배우며 가진 자신감과 용기는 괴한이나 시비를 거는 상대를 대할 때에도 적용될 수 있는데요.

KKM 크라브마가를 배우시는 분들을 보면 소심했던 분들도 대범해지시면서 여러 상황들에서 용기를 가지시게 됩니다.

또한 배웠다는 자신감이 있기 때문에 당황하지 않고 정말 그 상황들에서 빠르게 빠져나올 수 있는 액션을 취할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남자 호신술로서의 운동은 마음가짐 또한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KKM 크라브마가는 단단한 마음가짐부터 단단한 몸까지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남자 호신술 배울 수 있는 곳을 찾으시거나 즐겁게 제대로 된 운동을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KKM 크라브마가와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숙련된 교관들이 모든 생명을 중요시하는 마음을 가지고 운동을 지도합니다.

더욱 안전하고 건강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문의 바랍니다.


(호신술 도장 알아 보기)

(KKM 크라브마가 온라인 교육 사이트)

(여자 주짓수 – 그라운드 방어와 타격까지 한번에)

관련 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