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호신술

여성 호신술

여성 호신술 추천 실전에 가장 효과적인 무술은 무엇인가.

호신술이란 자신의 몸을 보호하기 위한 기술을 말합니다.

여성의 힘은 평균 남성의 힘의 30% 가량에 불과하기에 완력 만으로 자신의 몸을 보호한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무리가 있습니다.

따라서 ‘기술’ 이라는 하나의 변수가 추가된다면 그나마 승산이 있게 되기에 여성에게 특별한 여성 호신술 을 권하는 이유인데요.

그러나 이것은 호신술 만이 아닌 다른 모든 기술이나 무술에도 해당될 수 있습니다.

호신술을 오랜 기간 배웠다고 해서 모든 상황에서 자신의 몸을 보호하고 상대를 성공적으로 제압한다는 보장은 결코 할 수 없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여성 호신술 기술은 단지 그 ‘확률’ 을 높여줄 뿐이라는 중요한 전제 조건을 걸고 싶습니다.

그런 이유로 호신술을 배웠다고 하더라도 최대한 몸으로 부딪히는 상황은 피해야 한다는 것이 호신술 지도자들의 공통된 의견이기도 합니다.

호신술로써 지향할 점

예를 들어, 힘이 월등하게 강한 남성이 여성을 해할 때 여성의 몸 위에 올라타서 목을 조르는 상황은 최대한 피해야 하는 아주 위험한 상황일 것 입니다.

동등한 체격과 기술을 가진 두 사람 있다고 가정할 때에도 그 사람 중 한 사람이 마운트 상태, 즉 상대방 신체 위에 올라타 있는 채로 싸움을 시작한다면 올라탄 사람이 월등하게 유리할 정도로 마운트 자세는 격투에 있어서 몹시 중요한 자세 입니다.

남성이 여성의 몸에 올라타 목을 조르는 상황은 사실 일어나선 안되는 최악의 상황 중에 하나 인데 그 이유는 여성에게 특히 불리한 상황이기 때문 입니다.

빠져나오는 것도 피해 여성이 주짓수 등의 기술에 능하지 않다면 불가능에 가까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의 여성이 프로 선수 수준의 무술 실력을 갖출 수 있을 지는 의문 입니다.

여성 호신술로써 사용할 만한 무술은 여러가지가 있고 모든 무술은 각각의 훌륭한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우리는 보통의 경우를 생각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호신술을 찾는 사람들 중 격투기에 대한 이해도가 높거나 호신술을 배워서 프로 격투 경기 등에 나가려고 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상대적으로 호신술 기술을 검증할 능력이 높지 않고 검증될 상황도 별로 없기 때문입니다.

다른 이유는 일반적인 호신술이라 함은 기본적으로 상대방과 동등한 입장에서 정당하게 겨루어 승리하는 것에 목적을 두지 않는 다는 것 입니다.

호신술이 필요한 근본적인 이유를 유추해 본다면 앞서 설명한 자신이 상대방보다 불리한 입장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정당하게 승부를 겨룬다는 것은 이미 호신술의 의미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성 호신술

여성 호신술

그렇다면 여성 호신술로써 가장 효과적인 기술이나 무술은 무엇이 있을까요?

이렇게 상대적으로 불리한 입장에 처한 여성이 실전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나 무술은 큰 특징이 있습니다.

상대방과 승부를 겨루기 보다는 무규칙에 기반을 두고 정식 경기와는 다르게 상대의 치명적인 급소를 주로 공격하여 위험 상황에서 빠져나가는 것 입니다.

이런 방식이 포함되어 있다면 어떤 기술이나 무술이던 여성 호신술로 효과적인 건 분명할 것 입니다.

또한 이런 위험 상황을 사전에 인지하고 미리 대응하거나 애초에 그런 상황이 발생 되지 않게 하는 방법이 가장 좋을 것이라 생각 됩니다.

어느 날 “보쿠덴”의 제자가 길가에 매어 놓은 말 곁을 지나가는데, 놀란 말이 갑자기 걷어 차버렸다.

“보쿠덴”의 제자는 이를 가볍게 피했고, 이 광경을 본 사람들은 과연 “보쿠덴”의 제자답다고 칭찬했다.

하지만 이를 전해 들은 “보쿠덴”은 칭찬은커녕 ‘못난놈’ 한마디를 했다.

뛰어난 검객 이라면 불시의 공격을 피해내야 정상 아닌가, 어리둥절한 제자들은 한 가지 꾀를 냈다.

일부러 사나운 말 곁을 지나가게 해서는 “보쿠덴”이 같은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할지 보려는 것.

그리고 제자들과 함께 길을 걷다가 사나운 말을 본 “보쿠덴”은 빙 돌아서 갔다.

당황한 제자들이 ‘선생님께선 말을 무서워하십니까?’ 하고 묻자 ‘미리 대비하고 있다면 말이 걷어차도 피할 수 있겠지.

하지만 말이란 원래 걷어차는 동물이란 걸 아는데 굳이 가까이 갈 필요가 있겠느냐.’하고 답했다.”

보쿠덴의 일화에서 인용

사실 위 일화와 같이 위험 상황을 미리 인지하고 그에 대비하고 더 나아가 그런 위험 상황을 애초에 피하는 것이 가장 좋은 호신술일 것 입니다.

다만 어쩔 수 없이 발생하는 경우도 생기기 마련인데요.

우리는 이런 위험한 상황에서 모든 것을 포기하고 상대에게 당하기만 할 것 이냐, 아니면 최선을 다해 상대에게 피해를 입히고 도주할 수 있는 일말의 가능성을 둘 것 이냐 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여성 호신술은 분명한 특수성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호신술보다 실전에서 더 효과적이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하이힐이나 핸드폰, 열쇠 등도 여성에게 유효한 무기일 수 있습니다.

마치며

가능하다면 무조건 달아나는 것이 최우선이다.

즉각적인 도주가 불가능 할 경우 상대방의 요구를 들어주는 척 하는 기만도 중요한 수단이다.

손이 유일한 무기가 아니다. 주변 사물을 이용해 급소를 가격한다면 상대방을 무력화 시키는데 효과적이다.

특수한 경우 엄지손가락이나 열쇠 등으로 명치나 눈 같은 신체 취약 부위를 찌를 수도 있다.

만일의 경우에 대비하여 공격 시에 취약한 부분을 기억해 둘 것. 하체의 경우 무릎, 오금, 정강이, 사타구니, 상체의 경우 눈과 목과 명치, 겨드랑이 부분이 효과적이다.

충분한 교육을 받았다면 직감을 믿어라. 상황이 안전하지 않다면 우선 몸을 피하고 주변에 상황을 전파해 해결하라.

오늘은 여성 호신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성 호신술을 배우려 할 때 참고가 되었길 바랍니다.


  • 추천 글

(다른 호신술 추천글 보러 가기)

(KKM 크라브마가 온라인 교육 사이트)

(서울 이색체험 – 이런 데이트는 진짜 처음일 걸)

(생생정보통맛집오늘 어디가 괜찮을까)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 어딘지 궁금하시죠)

관련 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