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저근막염 통증 해결 방법

족저근막염 은 말 그대로 족저근막 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일반적으로 중년의 가장 흔한 질환 중 하나로 대다수 환자가 거의 40~60대에 집중 되어 있습니다.

남녀가 비슷하게 발병하나 여자가 발병률이 남성보다 1.3배 더 높은데, 그 중에서도 가장 높은 발병률은 50대 여성이라고 합니다.

족저근막염 의 주된 원인은?

이 질환은 비만, 오랜 기간 서 있거나 오래 걷는 일 혹은 달리는 행위, 갑작스럽게 강한 강도의 운동을 할 경우,

뒤굽이 높은 하이힐이나 플랫 슈즈와 같이 충격 흡수가 거의 없는 신발을 자주 사용할 경우, 오래 앉아 생활해서 혈액 순환 저하와 영양 공급의 저하 등이 원인이 됩니다.

평발 같은 경우에도 발병률이 높은데요.

주로 발바닥과 뒤꿈치를 많이 사용하는 운동선수나 육체 노동자들이 주로 걸렸으나, 근래엔 사무직에서도 빈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해결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1.과도한 비만에서 원인을 두는 경우에는 다이어트가 가장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물론 다이어트 자체가 쉬운 일은 아닐 것 입니다. 하지만 노력하지 않는 다면 어떠한 결과도 얻을 수 없겠죠.

2.물리적인 충격에서 원인을 두는 경우는 기능성 깔창으로 해결해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기능성 깔창은 우리의 발에 가해지는 물리적인 충격을 분산 시키고 줄여주는 역할을 적절히 할 수 있는 구조의 깔창인데요.

족저근막염

우리는 여기서 한 가지 고민을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단순하게 생각한다면 물리적인 충격을 줄여주는 기능은 쿠션의 기능에 집중을 한 깔창으로 생각하기 쉬운데요.

안타깝지만 해부학적으로는 잘못된 생각일 수 있습니다.

분명히 쿠션에 주된 기능을 두는 깔창은 당장 통증의 감소와 물리적인 충격을 완화해 주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안타깝게도 우리 발에서 족저근막의 충분한 역할이나 기능도 같이 감소 할 수 있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는 장기적으로 봤을 때 족저근막의 기능을 낮추는 악영향을 초래 하기도 합니다.

그럼 이런 통증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떤 기능성 깔창이 적합할까요?

위 같은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이미 서구권 여러 나라에서는 우리 발의 독특한 굴곡 구조에 적합한 기능성 깔창이 문화적으로 오랜 시간 자리 잡아 왔습니다.

이는 앞서 설명한 쿠션 깔창의 부가적인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데요.

그리고 이제는 다행스럽게도 국내에도 이런 기능성 깔창 제품이 많이 있기도 합니다.

이제 우리의 역할은 이렇게 엄청나게 많은 기능성 깔창의 제품들 중에서 좋은 제품을 선택을 하는 것이겠죠.

오늘은 족저근막염 으로 발생하는 통증과 불편함을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족저근막염 깔창 알아보러 가기)

(평발에 대해 알아보러 가기)

(부천 입주청소 – 줄눈, 방충망, 에어컨, 세탁기 청소까지 한번에 해결)

관련 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