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phrase in slug

오늘은 구글 SEO 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발행하는 몇 가지 오류 중에 “Keyphrase in slug: (Part of) your keyphrase does not appear in the slug. Change that!” 요놈을 해결해 보려해요.

오류의 주요 원인은 해당 글이나 페이지에 미리 설정해 놓은 키프레이즈와 사용자의 슬러그가 어울리지 않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렇다면 위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천천히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출발~

Keyphrase in slug 오류?

Keyphrase in slug

위 이미지는 제가 테스트로 발행한 글에 대한 SEO 설정 입니다.

우선 슬러그에 대해 알아보자면,

슬러그는 웹 사이트의 특정 페이지를 읽기 쉬운 형식으로 식별하는 URL의 일부입니다. 즉, 페이지의 콘텐츠를 설명하는 URL의 일부입니다. 예를 들어이 기사의 경우 URL은 https://yoast.com/slug이고 슬러그는 단순히 ‘slug’입니다.

또한 슬러그는 SEO 적인 측면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첫번째, 페이지 나 게시물에 좋은 슬러그를 작성하면 SEO에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슬러그의 주요 SEO 이점은 단어를 변경하여 정말로 순위를 매기고 싶은 단어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Google이 페이지가 무엇인지 판단하는 데 사용하는 지표 중 하나 입니다.

세번째, URL은 사람들이 검색 결과에서 보는 것 중 하나 이기도 합니다. 결과 페이지를 상상해보세요. 특정 주제에 대한 다양한 URL이 표시됩니다. 따라서 민달팽이가 사람들이 기대하는 것과 일치하는지 확인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WordPress SEO의 주요 기사에는 URL yoast.com/wordpress-seo가 있으며 이는 매우 중요합니다. 사람들은 yoast.com/?P=613458보다 이 URL 을 클릭 할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비록 그것이 WordPress가 기본적으로 생성하는 URL 임에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SEO 및 가독성 부분에서 모두 녹색불이 들어왔지만 이미지 하단 슬러그 부분에서 표현이 정확 하지 않는 걸 확인 할 수 있는데요.

해당 슬러그가 저렇게 표현되는 데는 사실 이유가 있습니다.

발행한 글이나 페이지의 제목이 한글이기 때문인데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제목을 영어로 변경하는 방법이 있을 수 있겠는데요.

하지만 불가피하게 내가 발행한 글이나 페이지의 제목을 꼭 한글로 표현을 해야 하는 이슈가 있다면 위 방법으로는 해결이 안되겠죠.

다른 해결 방법은 자신의 글이나 페이지의 고유주소를 제목으로 설정해 놓는 방법입니다.

다만 이 방법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글이나 페이지를 발행 시키기 전에 고유주소 설정을 “글 이름” 으로 설정해 놓아야 합니다.

오늘은 SEO 과정에서 슬러그 오류에 대한 이슈를 해결해보는 방법을 알아 봤는데요.

도움이 되었나요??^^

영어로 설명은 하지만 yoast SEO 에서 제공하는 해당 오류 해결 방법도 볼 수 있겠네요.

(Keyphrase 에 대한 개념 이해하러 가기)

(yoast seo 방문 하기)

(크라브마가 – 특전사에서 배우는 실전 무술)

관련 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